MY MENU

지역전시소식

제목

우화적 모습을 곰 보며 `나의 곰` 찾아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2.15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70
내용


자연과 곰 시리즈.
자연과 곰 시리즈.

부산도서관 5월까지 기획전시

변대용 신작 `곰곰이 보다` 선봬

전시 설명 담은 영상 함께 상영

부산도서관은 오는 5월 9일까지 부산도서관 2층 전시실에서 변대용 작가의 `곰곰이 보다 : 나를 찾아 떠나는 100일 여행`을 개최한다.

상반기 기획전시인 `곰곰이 보다`는 변대용 작가를 대표하는 곰을 이용한 작품이 주를 이룬다.

매끈한 표면과 밝은 톤의 색으로 이루어진 우화적인 외관의 곰은 인간처럼 행동하며 관람객들이 작품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만든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변대용 작가의 새로운 작품도 볼 수 있다. 신작 `길을 나서다`는 변대용 작가가 처음으로 시도하는 풍경 입체 작업이다. 작가는 `길을 나서다`에 대해 꿈꾸는 이상이나 위로의 대상을 찾아 제작하던 `아이스크림을 찾아 떠난 여행` 시리즈의 연속적인 작품이라고 말한다.

전시장 내부에는 작품뿐 아니라 전시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이뤄지는 영상물이 함께 상영된다. 영상의 글은 작가가 전시를 준비하며 작성한 전시 노트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전시를 보는 관람객은 영상을 통해 전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변대용 작가는 "관람자에게 가족이거나 함께 살아가는 반려동물, 혹은 식물, 자신의 아이, 아마도 그 대상은 저마다 다양한 나의 곰 같은 형태들이 있을 것"이라며 "여러 행동을 하는 곰 가운데 관람객이 본인만의 곰을 찾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미 부산도서관장은 "관람객들은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작품에 대한 고정관념을 탈피한 친근한 이미지의 작품을 통해 문화적 감수성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부산도서관은 예술에 대한 다채로운 접근 등을 통해 지식정보와 인문 정신 함양을 위한 여러 기회를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시는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휴관한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